3. 만물의 창조

2013.01.15 22:10

admin 조회 수:1269

세상은 누가 만들었는가? 인간이 어떻게 지구에 살게 되었는가? 꽃들, 나무들, 새들, 동물들, 물고기들은 어디로부터 왔는가? 이러한 질문에 대하여 올바른 해답을 얻기 위해서는 성경으로 돌아가야만 한다. 하나님의 책은 창조의 기록을 포함하고 있다. 

(1) 물질적인 우주의 기원은 무엇인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 


(2) 하늘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이 그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저가 말씀하시매 이루었으며 명하시매 견고히 섰도다”(시 33:6, 9). 


(3) 지구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이었는가? 
“땅의 기초를 두사 영원히 요동치 않게 하셨나이다”(시 104:5). 


(4) 만물을 창조한 자는 누구인가? 
“너희는 눈을 높이 들어 누가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나 보라 주께서는 수효대로 만상을 이끌어 내시고 각각 그 이름을 부르시나니 그의 권세가 크고 그의 능력이 강하므로 하나도 빠짐이 없느니라…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 아니하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사 40:26, 28).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히 1:1, 2). 


(5) 인간은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가?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 2:7). 


(6) 창조 이야기를 이해하는 것은 어떻게 가능한가?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히 11:3). 


(7) 창조 주일의 하루가 24시간 하루였음을 확신할 수 있는가? 
창세기 1장은 각 날의 일에 관하여 명확히 기록하고 있으며, 각 날의 정확한 기간에 관하여 확실하게 밝혀주고 있다. 첫째 날의 일이 끝났을 때, 성서는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날이니라”고 말한다(창 1:5 하단). 동일한 방법으로 그 주일의 나머지 날들도 구별되고 있다. 각 날은 두 부분, 곧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님은 해가 짐으로 날이 끝나도록 계획하셨다. 창세기 1:14-18을 읽으라. 창조 주일의 각 날은 일몰과 함께 시작되었고, 끝이 났다. 그러므로 각 날은 24시간이었던 것이다. 
☞ 어떤 경우에 하루는 무한정적 기간의 시간일 것이라는 이론이 때때로 주장되고 있다. 그러나 히브리 사본에 대한 한 연구를 통하여 “날”이라는 단어가 형용사 역할을 하는 한정적인 숫자와 함께 쓰였을 때는 언제나 24시간 하루를 가리키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8) 왜 세계가 창조되었는가? 
“여호와는 하늘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며 땅도 조성하시고 견고케 하시되 헛되이 창조치 아니하시고 사람으로 거하게 지으신 자시니라 그 말씀에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이가 없느니라”(사 45:18). 
☞ 욥기 38:1에서부터 42:6까지 읽으라. 이 성경절들에는 하나님의 창조적인 권능에 대한 증거들이 나와 있으며 하나님의 권능과 지혜를 보게 되었을 때 욥이 말한 최종 고백이 기록되어 있다. 


(9) 창세기 1장에서 자연의 기본 요소는 무엇인가? 
창세기 1장에는 “하나님이 가라사대”란 말씀 이후에 이러한 법칙들이 나타나고 있다. 
첫째, 하나님은 빛을 창조하였다(3절을 읽으라). 
둘째, 하나님은 대기를 만드셨다. 
셋째, 9절에 하나님은 육지와 바다의 경계를 정하셨다. 
넷째, 하나님은 식물계에 종(種)들을 정하셨다. 그들은 종류대로 나왔다(11절을 읽으라). 
다섯째, 하나님은 태양, 달, 지구가 자신들의 여러 궤도를 따라 회전시키므로 시간을 날과 달과 계절로 구분 하셨다(14절을 읽으라). 
여섯째, 하나님은 공중과 바다 생물의 종(種)을 정하시고, 각 종류대로 발생하게 하셨다(20, 21절을 읽으라). 
일곱째, 24절에서 하나님은 육축과 짐승들의 종(種)을 정하시고, 각 종류대로 내도록 하셨다. 
여덟째, 인간의 창조는 구별되고 독특한 창조 활동이었다(26절을 읽으라). 
아홉째, 그리고 하나님은 인간 생육의 법을 주셨다(28절을 읽으라). 
열째,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인간에게 식물(食物)을 주셨다(29, 30절을 읽으라). 


(10) 인간의 행위와 관련된 어떤 원칙들이 창세기 2장에 나타나 있는가? 
첫째, 하나님은 안식일을 언급하셨다. 그는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하셨다. 창세기 2:1-3을 읽으라. 
둘째, 하나님은 노동을 주셨다. 창세기 2:15을 읽으라. 
셋째, 하나님은 인간에게 제한을 두셨다. 인간은 자제심을 발휘하여야 했다. 그는 하나님의 소유권을 인정하여야 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인간의 순종에 대한 시금석이 되었다. 창세기 2:16, 17을 읽으라. 
넷째, 하나님께서 결혼제도를 주셨다. 이것은 가정과 인간 사회를 이루는 기초가 되었다. 창세기 2:18, 24을 읽으라. 


◎ 결 론 
하나님께서 이루신 모든 것은 “심히 좋았다”. 인간은 완전하게 만들어졌다. 창조주 하나님과 같은 신은 전혀 없다. 그분께 경배를 드리자. 이사야 43:10-13을 읽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