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사단의 반역

2013.01.16 11:21

admin 조회 수:1162

죄는 어디에서 기원되었는가? 죄는 금지될 수 없었는가? 오늘날 죄는 왜 존재하는가? 이 질문들에 대한 해답이 여기에 있다. 결코 의혹을 가질 필요가 없다.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1) 하나님은 마귀를 창조하셨는가?
하나님이 마귀를 창조하셨다는 구절이 성경에는 전혀 없다. 하나님이 창조한 모든 것은 선하고 완전하였다.

(2) 하나님은 누구를 창조하셨는가?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이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겔 28:15).
☞ 이 장에서 두로의 왕은 루스벨을 대표한다. 이것은 문자적으로는 두로의 왕에 대한 예언이다. 그러나 주의깊이 읽어 보면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등과 같은 언급들을 통하여 그보다 더욱 폭 넓은 의미가 있음을 보여 준다(13절).

(3) 죄를 짓기 전에 루스벨은 어떤 지위에 있었는가?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겔 28:14 상단) 그는 “덮는 그룹”으로 16절에 불려지고 있다. 하나님의 보좌 가까이에 그가 있었음으로 그는 천사들의 지도자였던 것 처럼 보인다.

(4) 어떻게 루스벨이 마귀가 되었는가?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겔 28:17 상단).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사 14:12-14).
☞ 여기에서 사단은 바벨론 왕의 모습으로 제시되어 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보좌 배후의 왕이셨던 것 처럼 사단은 이방 국가인 두로와 시돈의 보좌 배후에 있는 왕이었다. 따라서 이들 국가와 지도자들은 때때로 사단의 성품을 반사하였다.

(5) 반역함으로 사단은 무슨 일을 하였는가?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으로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계 12:7).

(6) 하늘에서의 이 전쟁의 결과는 무엇인가?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계 12:8, 9). 이것은 “사단이 하늘로서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고 한 예수의 말씀과 일치한다(눅 10:18).

(7) 마귀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된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 갔음이라”(계 12:12).

(8) 사단은 지상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 5:8).

◎ 결 론
그리스도와 사단 사이의 쟁투는 땅 위에서 계속되고 있다. 마귀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특별히 분노하고 있다(계 12:17). 이 이유는 명백하다.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서 영원히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계 22:14). 사단은 “거짓말장이”요 “살인한 자”(요 8:44)임으로 그의 제안들을 따르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명령에 유의하기로 결심하자.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 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