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인간의 범죄

2013.01.16 12:41

admin 조회 수:1175

죄는 루스벨과 그의 천사들이 하나님께 대한 그들의 충성으로부터 이탈하였을 때 기원되었다. 그들이 하늘에서 쫓겨났을 때(요한계시록 12:9을 읽으라) 사단은 인간들이 그를 따르도록 할 계획을 고안하였다. 이것이야말로 그리스도와 사단간의 쟁투의 전모인 것이다. 두 편 모두가 자기 편을 찾고다.

(1) 뱀은 인간이 있던 에덴 동산에서 무엇을 하였는가?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창 3:1-4).
☞ 뱀은 사단이 하와의 주의를 끌기 위해 사용한 매개체였다. 그는 진리를 대수롭지 않게 다루었다. 그는 아담과 하와가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도록 허락 받은 것을 알았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서 이를 금지하신 것 처럼 나타내 보였다. 하와가 죽을까 봐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만을 먹거나 만지거나 하는 일이 금지되어 있다고 말하였을 때 사단은 하나님을 반대하여 거짓을 말하였다.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창 3:4).

(2)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과 사단 중에 누구를 믿었는가?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 3:6).

(3) 아담이 범죄하므로 인류에게 어떤 영향이 미쳤는가?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 5:12). 로마서 3:23; 고린도전서 15:22 상단을 읽으라.

(4) 죄는 무엇인가?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 (요일 3:4). 로마서 4:15을 읽으라. 하나님의 율법은 죄가 무엇인지를 알도록 한다(롬 3:20 하단).

◎ 결 론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는 것이 에덴 동산에서의 죄였다. 동일한 원칙이 오늘날도 적용된다. 그러나 누구도 계속해서 불순종하고 죄를 지을 필요가 없다. 사람이 죄를 지을 때 마다 그는 그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여호수아 24:15을 읽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