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누가 하늘에 갈 것인가?

2013.01.20 20:53

admin 조회 수:832

어떤 사람들은 모든 사람이 하늘에 갈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하늘에 가서 그곳에서 영원히 머무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주 비참하게 될 것이다. 왜 그런가? 어떤 사람들은 떠들썩한 술잔치, 도박장, 댄스 홀, 악덕소굴, 나이트 클럽 등에서 보내는 것을 재미있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1) 주가 돌아오시면 어떤 사람들을 하늘로 데리고 가실 것인가?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 17). 요한계시록 21:27을 읽으라. 부정한 것은 하늘에 전혀 들어갈 수 없으며 오로지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게 된다.

(2) 의인들 중에 누가 이미 하늘에 갔는가?
① 에녹 - 그는 죽지 않았다(히 11:5; 창 5:24을 읽으라).
② 엘리야 - 그는 불병거를 타고 하늘에 갔다. 어디서도 그를 찾을 수 없었다(왕하 2:11-17을 읽으라).
③ 모세 - 바울은 로마서 5:14에서 사망이 모세에 의해서 깨어졌다고 말한다. 신명기 34:4-7은 모세는 죽어서 장사되었다고 말한다. 후에 모세는 무덤에서 일으킴을 받았다(유다서 9절). 모세가 생명을 되찾았다는 사실은 변화산에 출현했다는 것으로 명백해진다(눅 9:30, 31을 읽으라).
④ 그리스도의 부활시에 부활하여 그와 함께 승천한 자들(마태복음 27:51-53; 에베소서 4:8을 읽으라).
☞ 구약 성경상의 세 인물이 하늘로 이끌려 갔다는 사실은 신실한 자들에게는 참으로 보상이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을 격려한다. 그들의 구속은 오시는 구속주의 사업에 달려있다.
위의 여러부류 중에서 마지막 부류의 사람들은 그리스도가 죄와 무덤에 대하여 실제로 승리하신 것에 대한 전리품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들은 일반적으로 재림때에 이루어질 대대적인 부활을 기다리고 있다. 에녹과 엘리야처럼 구속받은 자들중 살아있는 사람들은 죽음을 맛보지 않고 승천할 것이다(살전 4장). 죽은 자들은 부활할 것이다(살전 4장).

(3) 하늘 시민권은 누구에게 주어질 것인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 너희가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우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씀이니라”(사 1:18-20).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 7:21).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계 22:14). 요한계시록 15:2, 3 참조.

◎ 결 론
다윗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진다.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 누구며, 그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군고?” 이어서 다음 절에 답변을 한다. “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치 아니하는 자로다”(시 24:3, 4; 시편 15 참고). 우리는 예수와 같이 됨으로 하늘을 위하여 준비할 수 있다. 요한일서 3:2, 3읽으라.